의정부 놀거리 힐링되는 놀거리 TOP10

1. 의정부 놀거리 송산사지 근린공원


봄가을에도 즐기기 좋은 근린공원은 비교적 대중교통을 이용을 하기에도 편하고, 넓은 장소에서 아이들이 뛰어 놀기에 적당한 곳입니다. 또한 천천히 산책을 즐기기에 최적화 되어있는 장소입니다. 또한 고려말 위패를 모신 곳으로 경기도 기념물에 속해 있다. 가볍게 산책을 즐기기에 좋고 가까운 곳에 미술도서관이 위치를 하고 있어 적당히 문학적 감상을 즐기기에 좋다

2. 의정부 놀거리 낙양물사랑공원


여름이 되면 의정부 민락동 아이들이 놀기 딱 좋은 그런 명소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바닥에서 물이 나오는 그런 공간도 있어 어인아이들이 참 즐거워 하는 곳이다. 본격적으로 여름이 되는 성수기가 오면 옆에 주차장이 있기는 하지만 항상 만차가 되는 날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차를 끌고 오시는 분들이라고 한다면 다른 주차장을 알아보고 오는 것이 좋다.

3. 의정부 놀거리 무지랭이계곡


코스트코 뒷편으로 해서 계속 산책코스가 이어지는 공간이다. 입구까지 잘 되어있고 산세가 원만하기도 해서 자주 등산으로 이용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다. 또한 코스트코에 주차를 하고 가볍게 산책을 하러 오시는 분들도 있는 듯 하다. 계곡에 발을 담그고 다닐 수 있기 때문에 여름에 빼놓을 수 없는 명소이다.

4. 의정부 놀거리 의정부 천문대


단순한 견학은 현장접수도 가능하지만 대부분 밤에 이루어지는 체험들은 모두 예약을 하기 때문에 홈페이지에 방문을 해서 휴무일과 가능일을 확인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다만 의정부 놀거리에서 특별한 추억을 원한다고 한다면 별자리를 보는 것만큼 재미있는 일이 또 있을까 한번쯤 가봐도 전혀 후회가 없는 완벽한 추억여행이다.

5. 의정부 놀거리 직동근린공원


의정부 시청에서 가까이 위치한 직동근린공원이다. 예전에는 통나무집을 예약을 해서 함께 이용을 할 수 있는 명소이였지만 지금은 가벼운 산책을 즐기는 정도의 근린공원이고 생각보다 시설에 대한 관리가 깔끔하고 잘 되어 있는 편이어서 무리없이 30분 정도 가볍게 산책을 즐기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딱 좋은 장소라고 할 수 있다 근처에 도서관과 의정부 문화재단이 있어 공연을 보거나 독서를 하고 난 다음 머리를 쉬러 가기 참 좋은 공간이다.

6. 의정부 놀거리 추동근린공원


많은 사람들이 쉽게 즐기는 코스의 공원은 아니지만 틈새 산행길을 잘 이요을 하면 무척이나 재미있는 추동공원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신곡동과 용현동 사이를 넘어서 한번에 다닐 수 있다는 매력이 있어 가벼운 산행을 즐기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적당한 코스이자 좋은 장소이다. 가끔 다람쥐와 청솔모를 발견을 하는 재미가 있는 멋진 산책코스이다

7. 의정부 놀거리 안골계곡


어느정도 정비가 되어있는 수준의 안골계곡이다. 꾸준한 관리를 하고 있고 노력을 하는 것이 보이는 계곡이며, 강수량에 따라서 계곡의 물이 많이 달라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산책과 등산을 동시에 적절하게 이루면서 다니는 곳이기에 이른 아침부터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다니기 적당한 곳이다.

8. 의정부 놀거리 망월사


대표적인 사찰 입니다. 망월사로 가는 길이 단단히 등산화와 가벼운 옷차림으로 오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큰 사찰은 아니지만 도봉산을 기점으로 하여 등산을 하는 재미를 안겨다 주는 곳이기도 합니다. 정상으로 오르기 전에 잠시 들려 쉬어 가는 것도 좋은 곳입니다.

9. 의정부 놀거리 회룡사


아담하고 운치가 있는 절입니다. 다른 등산로 입구에 비해 조용한 편이여서 혼자 마음을 내려놓거나 쉬러 가기에 딱 적당한 곳이고 둘이서 조용하게 담소를 나누면서 등산을 하러 가기에도 적당한 곳입니다. 전반적으로 조용한 분위기 이기 때문에 힐링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적당한 산책코스가 되어줄 것입니다

10. 의정부 놀거리 음악도서관


의정부 놀거리에는 다양한 도서관들이 있기는 하지만 적당한 담소와 함께 음악적으로 감상을 하거나 가끔 공연이 이루어지기도 하고 해서 일정과 함께 들려서 음악에 흠뻑 취해보시는 것도 좋은 곳입니다. 건물 자체도 깔끔하기도 하고 대체적으로 볼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댓글